홀덤 게임 매너, 홀덤 플레이 지켜야 할 매너 4가지
.
.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플레이 할 때 지켜야 할 매너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홀덤, 포커 게임은 매너 게임입니다.
하지만 테이블에서 게임을 하다 보면 눈에 거슬릴 정도로 비매너로 앉아있는 핸디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빠도 지켜야 할 매너를 알아보겠습니다.
- 욕하지 말기
이건 너무나 당연한 매너입니다.
하지만 자신 감정에 따라 욕을 주체하지 못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은 타인은 향한 것 뿐만 아니라 배드 빗 (Bad Beat)을 당했다거나 할 때 자기도 모르게 나오는 욕설도 포함한 것입니다.
다른 핸디들에게 본인의 인상을 안 좋게 하기도 하고 본인의 이런 감정상태를 파악하게 하는 것이라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 칩 던지지 말기
게임을 하다 보면 앞에서 얘기 했듯이 배드 빗을 맞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이 안 좋게 되더라도 테이블에서 배팅 할 때 또는 콜을 할 때 칩을 던져서는 안됩니다. 이런 모습들은 욕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핸디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주게 되며, 또한 자신의 감정 상태를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플레이는 테이블 분위기를 무겁게 만들며 테이블 핸디들을 적으로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테이블에서는 모두가 적이지만 적대적인 핸디들을 많이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 다른 핸디 플레이 분석이나 얘기하지 말기
다른 핸디들이 플레이를 하면서 배드 빗을 맞을 때도 있고 이상한 플레이를 하거나 잘못된 플레이로 지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그 플레이를 분석하고 다른 핸디들에게 “이렇게 했어야 했다 ” 얘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행동은 해서는 안되는 비매너입니다.
이런 행동이 패배한 핸디가 들었을 때 도움이 되는 얘기일 수도 있지만 핸디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기분이 좋지 않은데 옆에서 뭐라 그러면 좋아할 핸디는 없을 것입니다.
- 딜러 탓하지 말기
어떻게 보면 가장 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배드 빗을 맞거나 하면 그 패배의 원인을 딜러에게 찾는 핸디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딜러는 게임의 영향을 주지 않는 외부 요인일 뿐입니다.
운 나쁘게 그 딜러가 딜링을 했을 때 배드 빗이 나왔을 뿐이죠. 이런 기본적인 사실을 외면하려 하면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